무늬 싱고니움, 화이트 싱고니움 예쁘게 키워요.
나눔 받은 화이트 무늬 싱고니움이예요.
한줄기로 키우기보다 풍성하게 키우기 위해 마디 중간을 잘라 두촉으로 심어주었어요.
투명 슬릿분에 심어 뿌리 내리는걸 확인하고,
식물마켓에서 만원의 행복으로 만원에 구입한 루미에르구뜨 토분에 예쁘게 식재해 주었어요.
시간이 지나면 흙물이 들긴하지만 하늘색의 파란 색감이 너무 예쁜 토분!
예쁜 화이트 무늬 싱고니움을 식재해 주니 미모가 너무 좋아요.
싱고니움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 싱고니움 키우는 방법
수태봉 등 지지봉 세우기
싱고니움은 대체로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줄기가 길게 길어지며 자라는 식물로 지지봉을 태워 키우면
점점 더 큰 잎을 내며 위로 자라게 됩니다.
크고 멋진 싱고니움의 잎을 보고 싶다면 지지봉을 꼭 태워주세요.
마디 마디에서 나오는 공중 뿌리가 지지봉을 타고 영양분을 먹으며 잎을 크게 만들어 주더라구요.
저도 지금의 예쁜 상태를 감상하다가 뿌리가 가득차면 분갈이 하며 지지봉을 세워주려고 합니다.
싱고니움 물주는 방법
싱고니움 물주는 방법은 겉흙이 충분이 말랐을때 물을 줍니다. 싱고니움은 크게 까다로운 식물은 아닌것 같아요.
하지만 모든 식물들에게 공통 사항인 과습에 주의 하면서 물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건조한 것은 괜찮아요.
싱고니움 해충 관리 방법
화이트 싱고니움 외에 핑크 싱고니움을 키웠는데 응애밥이 된 적이 있어요. 잎에 점박이 무늬가 생기며 지저분해지다가 하엽이 지더라구요. 거미과 해충의 응애에 취약한 식물인 것 같아요. 응애의 공격을 받았다면 응애가 있는 잎은 모두 제거 해주고, 샤워기로 잎 앞뒷면으로 충분이 물을 뿌려 씻어내 줍니다.
해충 방지를 위해 목초액을 가끔 뿌려주거나 관수해 주고, 비오킬과 같은 약품을 주기적으로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싱고니움 번식 방법
공중뿌리와 생장점이 살아있는 싱고니움의 마디 사이를 잘라 물꽂이를 하거나, 흙에 식재해 번식이 가능합니다.
키가 많이 자라면 마디를 잘라 개체를 늘려보세요. 마디 마디를 잘라 지인분들께 나눔도 많이 하게 되는 식물로 번식이 쉬운편입니다.
싱고니움 고스트 무늬 관리
예쁘게 무늬를 내어주는 싱고니움은 때로는 초록색을 잃은 흰색 잎이 나오기도 합니다. 고스트잎이라고 하는데요. 한번씩 고스트가 나오다가 다시 무늬 예쁜 잎을 내가도 하지만 연속 3장 이상의 고스트잎이 나온다면 고스트 잎 바로 아래의 마디를 잘라 다시 잎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스트 잎이 예쁘기는 하지만 잎이 녹거나 광합성을 하지 못해 식물이 건강하게 자라지 못하게 됩니다.
고스트잎이 나오면 알비료를 올려주어 초록잎을 유도할 수도 있다는 타 블로그이 글을 본적이 있는데 정확한지는 알수 없습니다.
잎의 성장을 관찰해보고 고스트가 자꾸 나오면 잘라주는 방법으로 대처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마디를 잘라 다시 잎을 받아 번식을 하는 방법으로 무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